현제의 현재이야기
[넥슨/MOD] 컴포넌트 활용 본문
movementcomponent : 캐릭터의 움직임에 관여
rigidbodycomponent : 기본적인 물리 움직임 조정
- gravity, isolatedmove, mass(가속도) quaterview : 중력 영향 없이 평면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보임
충돌컴포넌트 추가점 (이벤트)
차례로 처음 충돌시 1회, 충돌 중이면 프레임마다, 충돌이 끝나면 발생
원하는 이미지 불러오기
workspave -> mydesk -> import from -> import image를 통해서 불러옴
그리고 place to scene maker을 통해서 배치
webspritecomponent : 웹에서 이미지를 가져와 표시해주는 컴포넌트
입력 관련 컴포넌트
entity event handler에서 작업
- keydownevent : 1번 누르면
- keyholdevent: 누르는 동안
- keyreleaseevent: 길게 눌렀다 뗐을 때
- keyupevent: 1번 눌렀을 때
- screentouchevent : 화면을 터치, 클릭시 1회
- screentouchholdevent : 터치하고 있는 동안
- screentouchreleaseevent : 종료되었을 때
스킬 이펙트
playEffect() 함수
PlayEffect (string animationClipRUID, Entity instigator, Vector3 position, number zRotation, Vector3 scale, boolean isLoop = False)
playeffectattached() 함수
PlayEffectAttached (string animationClipRUID, Entity parentEntity, Vector3 localPosition, number localZRotation, Vector3 localScale, boolean isLoop = False)
포탈 컴포넌트는 자동 생성
사다리 컴포넌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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