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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넥슨/MOD] 컴포넌트 활용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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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넥슨/MOD] 컴포넌트 활용

현재의 현제 2022. 7. 20. 23:50

movementcomponent : 캐릭터의 움직임에 관여

rigidbodycomponent : 기본적인 물리 움직임 조정

- gravity, isolatedmove, mass(가속도) quaterview : 중력 영향 없이 평면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보임

 

충돌컴포넌트 추가점 (이벤트)

차례로 처음 충돌시 1회, 충돌 중이면 프레임마다, 충돌이 끝나면 발생

 

원하는 이미지 불러오기

workspave -> mydesk -> import from -> import image를 통해서 불러옴

그리고 place to scene maker을 통해서 배치

 

webspritecomponent : 웹에서 이미지를 가져와 표시해주는 컴포넌트

입력 관련 컴포넌트

entity event handler에서 작업

- keydownevent : 1번 누르면

- keyholdevent: 누르는 동안

- keyreleaseevent: 길게 눌렀다 뗐을 때

- keyupevent: 1번 눌렀을 때

- screentouchevent : 화면을 터치, 클릭시 1회

- screentouchholdevent : 터치하고 있는 동안

- screentouchreleaseevent : 종료되었을 때

 

스킬 이펙트

playEffect() 함수

PlayEffect (string animationClipRUID, Entity instigator, Vector3 position, number zRotation, Vector3 scale, boolean isLoop = False)

playeffectattached() 함수

PlayEffectAttached (string animationClipRUID, Entity parentEntity, Vector3 localPosition, number localZRotation, Vector3 localScale, boolean isLoop = False)

 

포탈 컴포넌트는 자동 생성

사다리 컴포넌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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