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제의 현재이야기
[넥슨/MOD] Event와 컴포넌트 확장 본문
이벤트 시스템에 대해서는 충돌 컴포넌트 파트에서 맛만 보았었다.
복습(모르는 점 위주)
event 생성 과정:
mydesk 아래 LogEvent 객체 생성 -> message property 생성 -> 컴포넌트 생성하고 handler와 function 추가
어떤 event 발생 -> 처리하는 부분을 component 내의 로직에 넣음 -> 이벤트 수신 등록을 resgister, addlistener -> entity에 등록
엔티티 생성과 삭제, 유효성 체크
SpawnByEntity
엔티티를 바탕으로 새로운 엔티티를 생성
자세한 실행방법은 파라미터와 docs에
SpawnByModelId
workspace에 추가된 모델 중 한가지 모델을 지정하여 엔티티로 생성
엔티티 제거에는 _EntityService:Destroy, Entity:Destroy 가있다.
유효성 체크에는 isvalid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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