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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넥슨/MOD] Event와 컴포넌트 확장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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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넥슨/MOD] Event와 컴포넌트 확장

현재의 현제 2022. 7. 19. 17:13

 

[넥슨/MOD] 자주 사용하는 컴포넌트

교안 5 자주 사용하는 컴포넌트 tween component 각 property정보는 필요할 때 참고하자. 엄청 다양한 프로퍼티가 있음에 놀람. 움직이는 것도 여러가지로 가능하다. ex) 종류: Quad, Expo, Cubic, Quart, Quint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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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벤트 시스템에 대해서는 충돌 컴포넌트 파트에서 맛만 보았었다.

복습(모르는 점 위주)

event 생성 과정:

mydesk 아래 LogEvent 객체 생성 -> message property 생성 -> 컴포넌트 생성하고 handler와 function 추가

 

어떤 event 발생 -> 처리하는 부분을 component 내의 로직에 넣음 -> 이벤트 수신 등록을 resgister, addlistener -> entity에 등록

 

엔티티 생성과 삭제, 유효성 체크

SpawnByEntity

엔티티를 바탕으로 새로운 엔티티를 생성

 

자세한 실행방법은 파라미터와 docs에

SpawnByModelId

workspace에 추가된 모델 중 한가지 모델을 지정하여 엔티티로 생성

 

엔티티 제거에는 _EntityService:Destroy, Entity:Destroy 가있다.

 

유효성 체크에는 isvalid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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