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제의 현재이야기
[넥슨/MOD] 스크립트의 이해 본문
스크립트 에디터 오리엔테이션
create script -> screate component
+ 누르면 함수 리스트 출력
log 함수는 파라미터로 넘겨진 값을 메이커 하단 콘솔 창으로 출력해준다.
그 후 스크립트가 작성된 컴포넌트를 엔티티에 추가.
프로퍼티 에디터 맨 밑 add component> 그러면 출력된다
기본문법
local : 변수 선언
반복문
for count = 1, 10, 1 do
log(count)
end
조건문
local sum = 0
for cnt = 1, 10, 1 do
if cnt % 2 == 0 then
sum = sum + cnt
end
end
나머지 함수
https://mod-developers.nexon.com/ko/docs/?postId=172
https://mod-developers.nexon.com/ko/docs/?postId=163
https://mod-developers.nexon.com/ko/docs/?postId=164
이 부분들은 실제로 실습을 하면서 익히는게 도움이 될 것 같다.
void OnBeginPlay()
{
--현재 컴포넌트의 엔티티의 transformComponent의 position 값을 갖고옴
local myEntityPosition = self.Entity.TransformComponent.Position
log(myEntityPosition)
--컴포넌트가 적용된 엔티티의 위치 변경
for count=1, 10, 1 do
myEntityPosition.x = myEntityPosition.x + 0.5
myEntityPosition.y = myEntityPosition.y + 0.5
wait(1)
end
--컴포넌트가 적용된 엔티티의 크기 변경
self.Entity.TransformComponent.Scale.x = 2
self.Entity.TransformComponent.Scale.y = 2
}
이 예시가 엔티티의 컴포넌트의 값을 가져오는 것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.
OnBeginPlay()는 컴포넌트가 처음 시작될 때 처리하는 로직
update는 주기적으로, end는 끝날 때 처리하는 로직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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